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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신 Mega Brand - Wellbeing, 친환경
Name ES GROUP 전략팀 조회수 1787 Date 2007-06-27
수많은 제품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시장에서 히트상품의 명예를 차지하는 제품은 매우 극소수다.
특히 트렌드 변화 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누구도 어떤 제품이 살아남을 수 있으리라 장담하기는 어렵다. 하물며 대중 인기를 얻을 수 있으려면 여러 가지 조건이 박자를 맞춰야 한다. 좋은 품질과 적정한 가격은 히트상품의 기본이다. 또 시장 트렌드에 부합해야 한다.
식품분야에서 웰빙은 이제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선 메가트렌드라 할 수 있다.
균형 잡힌 식생활이 강조되고 올 초 트랜스지방에 대한 경고가 더욱 강해지면서 소비자들 요구는 더 깐깐해지고 있다. 어린이 간식용 과자들이 속속 무트랜스지방 선언에 나서고 있는 것도 같은 이유다. 또 탄산음료 소비는 줄어들고 있는 반면 녹차는 보리차 식초음료 등 이른바 건강 음료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음료 중에서는 한국야쿠르트의 `천년의 식물 산(蒜)`은 흑마늘을 사용해 마시게 편하게 만든 건강음료. 요즘은 단군신화를 차용한 유머광고로 눈길을 끌고 있다. CJ의 `미초`는 과일을 발효해 만든 것이 특징. 지난해 하반기에만 매출 90억원을 올렸다. 역발상으로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준 제품도 있다. 매일유업은 고정관념을 깨고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라는 재미있는 이름의 가공우유를 출시해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다.

라면도 웰빙에서 예외가 될 수는 없다. 농심이 지난 2월 내놓은 `건면세대`는 프리미엄급 라면의 새장을 열었다.
건강기능식품도 다양해지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높은산 정기담은 삼 동충하초`는 산삼배양근과 동충하초 주성분을 추출해 결합했다.
세제에도 천연 바람이 불고 있다. LG생활건강 히트상품 세이프 발아현미는 발아현미 추출물을 사용한 친환경 주방세제다. 세척력뿐 아니라 인체 안전성도 그만큼 중요해지고 있다 .
가전 부문에선 획기적인 기능향상을 이뤄낸 제품들이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삼성 하우젠 은나노 에어드럼 세탁기가 대표적인 예다. 이 세탁기는 빨래는 물로 해야 한다는 통념을 깨뜨린 제품이다. 에어워시 기능이 이걸 가능하게 했다.







에어워시란 물이 아닌 공기로 세탁물의 세균이나 냄새, 진드기 등을 제거하는 기술이다.

특히 물세탁이 불가능한 양복과 코트, 의류, 침구류를 소독하는 데 적합하다.
하우젠 은나노 에어드럼 세탁기는 이 같은 에어워시 기능에 기존 은나노 살균기능(물세탁)과 스팀기능을 모두 갖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 파브 보르도 풀HD LCD TV도 기능향상으로 소비자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보르도 시리즈로는 처음으로 풀HD 화질을 구현했고 선명도와 색감 모두 동급 최강이다.
명암비와 자연색 표현능력도 세계 최고 수준에 속한다. 기술과 함께 디자인 성능도 대폭 개선됐다. 기존의 감성적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패널을 크리스털 블랙으로 처리해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삼성 지펠 콰트로 냉장고 역시 4개의 독립냉각 시스템으로 인기가 높다.
4개의 독립 냉각 시스템을 갖춘 콰트로 모델은 지난해 처음 선보였으나 2007년형은 기능과 디자인에서 한층 강화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냉장과 냉동 전환이 용이해 보관 공간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고, 수분케어 기술을 통해 최적의 습도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야채실은 김치냉장고 같은 복사 냉각 기술을 적용해 신선함을 오래 유지하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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